[아웃룩] 아이폰(iOS), 안드로이드 아웃룩 앱에서 POP 메일 계정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많은 분들이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POP 메일 계정을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하시는데요.

안타깝게도 현재 아웃룩에서는 POP 계정이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웃룩 계정과 POP 메일 계정을 연동하여 iOS와 안드로이드 아웃룩 앱에서도 POP 메일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메대리가 차근차근 메일 계정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아웃룩 계정(outlook.com/hotmail.com/outlook.kr 등)에 로그인하기

 

 

아웃룩 PC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기존에 사용하시던 아웃룩 계정 또는 새로 생성한 아웃룩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 로그인하는 계정은 POP3 계정이 아닌, @outlook.com, @hotmail.com 등으로 끝나는 아웃룩 계정을 이야기합니다.



STEP 2 로그인 후,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보기] 메뉴로 이동

 

 

 

STEP 3 설정 화면에서 [메일] > [전자 메일 동기화] 메뉴로 이동 후, [기타 전자 메일 계정] 버튼 클릭

 

 

 

STEP 4 계정에 연결 화면에서 POP 메일 계정 값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이 때, 추가할 계정의 이름은 POP 메일 계정입니다.

표시 이름은 계정 이름 또는 별칭을 입력해주시고,연결할 전자 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기존 아웃룩 계정에 연결된 메일함에 메일을 수신하시려면 

[받은 편지함, 보낸 편지함, 임시 보관함 등의 기존 폴더로 가져오고 기타 항목의 경우 새 폴더를 만듭니다.] 옵션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POP 메일 계정 연동을 위하여 고급 설정의 [계정 설정(POP, IMAP 또는 보내기 전용 계정)을 수동으로 구성] 옵션을 체크해준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5 고급 설정 화면에서 POP 메일 계정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위 설정 기준은 메일플러그 기업메일 기준입니다.

타 메일 업체 이용 시, 받는 서버 주소와 포트, 보내는 서버 주소와 포트를 메일 업체에 직접 확인하여 입력해주셔야합니다.

 

STEP 6 아이폰(iOS) 또는 안드로이드에서 아웃룩 앱 설치> 아웃룩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STEP 7 설정 화면에서 [고급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STEP 7 고급 설정 화면에서 [별칭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별칭을 추가합니다.

 

 

 

 

STEP 8 POP 메일 계정으로 메일을 수신하고, 보내기 완료!

 

 

위와 같이 모바일에서도 아웃룩 계정과 POP 메일 계정을 연동하여, 

연동된 메일 계정으로 메일을 수신하고 그에 대한 회신도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모바일 아웃룩에서 POP 계정을 사용하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좋은 포스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웃룩이나 iOS, 안드로이드 메일 설정에 관한 추가 질문이 있으시다면,

메일플러그 홈페이지의 1:1 상담 또는 유선(1544-9140)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메일과 기업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려 노력하는 메대리였습니다!

 

 

효과적인 아웃룩, 메일 사용법

더 많은 아웃룩 정보와 메일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더 많은 아웃룩, 메일 사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