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플러그 아웃룩] 아웃룩 보내기/받기(0X800CCC1A)발생, 그 해결 방법은?

 

"아웃룩으로 메일을 발송 하던 중 "0X800CCC1A"라는 오류코드 창이 보여요~ 어떻게 해결하나요?"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오늘은 0X800CCC1A 오류 코드 발생에 대한 해결책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메일을 통해 주된 업무를 진행하는 직장인들 중 웹메일 보다 아웃룩으로 메일을 송수신 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웃룩의 사용 편의성 때문이죠. 대표적인 편의성은 로그인 유지 그리고 메일 알람 인데요.

PC를 켤 때마다 따로 로그인 할 필요도 없고, 메일을 수신하면 우측 하단에 알림 메시지가 자동으로 보여 집니다.

 

하.지.만 이렇게 편한 아웃룩도 설정이 조금 잘못 되어있으면 골치덩어리로 변하기도 하죠.

아웃룩 메일을 잘 사용하고 있던 중 갑자기 송,수신이 안되거나 이상한 오류코드를 가진 리턴메일이 돌아온다면 참 난감하죠?

 

 

 

최근 주변 아웃룩 유저로부터 "잘 나가던 메일이 갑자기 0X800CCC1A라는 메시지가 계속 떠요"라는 질문을 받았는데요.

이는 서버에서 지정한 연결 암호화 종류와 관련이 있는 문제 입니다.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해 볼까요?

 


 

STEP 01. [파일] -> [정보] -> [계정설정]을 클릭하세요.

 

 

 

STEP 02. 아웃룩에서 사용하고 있는 계정을 더블클릭 하세요.

 

 

 

STEP 03. [전자 메일 계정 변경] 창 우측 하단에 [기타 설정]버튼을 클릭하세요.

 

 

 

STEP 04. [고급]탭을 클릭한 후 [암호화된 연결(SSL) 필요(E)]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체크가 되어있다면 해제를 해주시고, 

②[암호화된 다음 연결 방식 사용] 또한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지금까지 《0X800CCC1A 메시지와 관련된 정보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오늘의 포스팅과 관련된 문의 사항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저희 메일플러그 홈페이지 1:1게시판에 해당 사항을 남겨주시거나 메일플러그 고객센터(1544-9140)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