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플러그 아웃룩] 골치아픈 553 sorry 리턴 메시지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간혹, 메일플러그 고객센터에 "아웃룩 상에서 <시스템 관리자>라는 리턴 메일을 수신했습니다."는 고객님의 문의가 들려옵니다. 즉, 메일을 발송했는데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고 553 sorry라는 내용을 포함한 리턴메일을 받게 되는 것이죠!

 

대체 553 sorry라는 오류번호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요? 이것은 바로! 아웃룩 설정에 조금의 문제(?)가 있기때문입니다. 서버에 '아웃룩에서 메일을 보낸다' 라는 일종의 승인이 필요한데~ 그 설정이 안되어 있다면 위와 같은 오류코드를 수신하게 됩니다. 

 

그럼! 메일서버 인증 체크 방법을 알아볼까요? (*아웃룩2010 기준)

서버 오류: 553 sorry, that domain isn't allowed relay(#5.7.1)

 

 

 

STEP 01. [파일] -> [정보] -> [계정설정]을 클릭하세요.

 

 

 

STEP 02. [계정 설정]창에서 설정되어 있는 계정을 "더블 클릭" 하세요.

 

 

 

 

STEP 03. 아래의 화면처럼 [전자 메일 계정 변경] 창이 보이시나요? 오른쪽 부분에 있는 [기타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STEP 04. [보내는 메일 서버] 탭을 클릭한 후 "보내는 메일 서버(SMTP) 인증 필요"를 체크해 주세요.★

 

 

 

STEP 05. [고급] 탭을 클릭한 후 "받는 메일 서버(POP3) : 110" / "보내는 메일 서버(SMTP) : 587" 등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세요.

 

 

 

STEP 06.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며, 다시한번 메일 발송 테스트를 해보기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