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7

(3)
전 세계 기업들은 왜 '클라우드'로 이사하는 걸까? 안녕하세요. 메대리입니다. 최근 전 세계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2008년부터 8년간 클라우드로 데이터 이전을 완료하였고, 최근 국내에서는 아모레퍼시픽, 한화생명, GS칼텍스 등 많은 기업에서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최근 IT DAILY에서 진행한 2020 클라우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설문 결과에서는 전체 응답자 중 77%가 "클라우드 전환 및 도입을 완료했거나 추진 중"이라고 응답했는대요. 그렇다면, 과연 클라우드란 무엇이고 왜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바꾸고 있는 걸까요? '클라우드'란 무엇일까 미국 국립 표준 기술 연구소(NIST)에서 정의한 '클라우드'의 의미는 "이용자가 IT자원을 필요한 만큼 빌려서 사용하고, 서비스 부하에 ..
협업툴보다 이메일을 사용하는 기업이 많은 이유 안녕하세요. 메대리입니다. 벌써 2020년 하반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상반기 코로나로 인해 많은 기업에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도입했습니다. 이 때 많은 기업에서 메일과 협업툴 중 어떤 것을 도입해야할지 고민하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메일은 기업의 생산성을 낮춘다는 이야기까지 있어 "이메일을 계속 써야하나?"라는 고민에 빠지셨을텐데요. 오늘은 메대리가 이런 고민에 대해 자세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누구나 이메일을 사용한다. 이메일은 우리 생활에 깊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메일 주소가 없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인데요. 이메일은 메일 주소와 인터넷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즉, 모든 사람과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협업툴은 동일한 서비..
다우오피스 vs 메일플러그 메일 서비스 비교 안녕하세요. 메대리입니다. 혹시 기업메일 도입이나 변경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다양한 업체가 있어서 서비스 선택에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서비스 비교 자료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기업메일 업체 중에서도 다우오피스와 메일플러그를 자세히 비교해보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1. 서비스 요금 가장 먼저 기업메일 비용을 파악해보았는데요. 먼저 다우오피스는 기본 상품과 용량 더 드림 상품 2가지로 구분되어있습니다. 기본 상품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이지만 계정 당 저장공간이 1GB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용량 더 드림 상품은 계정당 5GB로 1인당 2,000원의 비용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반면, 메일플러그는 계정당 1,800원에 무제한 기업메..

메일플러그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