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설정 후 메일함 메일이 삭제 되었다면?

 

아웃룩 설정 후 메일함 메일이 삭제 되었다면? (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

 

 

아웃룩 설정을 끝마치고 웹 메일에서 메일을 확인하는데, 

그동안 받았던 기존 메일(웹메일)이 사라졌다면....?

 

 

 

"삭제한 적이 없는데 어디로 갔지?" 라며 발만 동동굴린적 있으신가요?

이와 같은 현상은 아웃룩 설정 후 흔히 발생하는 경우이기도 합니다.

 

분명 오늘 아침까지 웹 메일에서 메일을 확인하였는데 아웃룩 설정 후 메일이 모두 사라졌다면, 

아웃룩 설정 중 [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을 체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웹 메일에 있는 원본 메일을 지키기 위한 아웃룩 설정 법을 알아볼까요?

 

 


 

 

STEP 01. 파일 > 정보 > 계정 설정에서 아웃룩 계정 설정을 시작 합니다.

 

 

 

STEP 02. [새 계정 추가] 창에 알맞은 정보 값을 입력 후 우측 하단에 있는 [기타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STEP 03. [인터넷 전자 메일 설정] 창에서 [고급]탭을 클릭 합니다.

             [고급]탭 하단에 있는 [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을 체크해야 아웃룩으로 연동하여도

              기존 메일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 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

 

체크가 되어있지 않다면 웹 메일에 있는 모든 메일이 아웃룩으로 보내지고 기존 메일은 삭제가 되어 집니다. 또한 그 이후에도 수신 되는 모든 메일이 웹 메일에 표시가 되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웹 메일과 아웃룩 모두 같은 메일을 남기고 싶다면 반드시 "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을 체크해야 합니다.

 

 

- 다음 기간 후에 서버에서 제거

 

설정된 일자를 기준으로 웹 메일 계정으로 수신된 메일이 자동적으로 사라집니다.

 

 

- 지운 편지함에서 삭제하면 서버에서 제거

 

아웃룩의 지운 편지함에서 메일 삭제 시 웹 메일 계정으로 동시에 수신 되었던 해당 메일 또한 자동으로 삭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