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빠른 메일 수신! 아웃룩2010 보내기/받기 시간 설정

 

<아웃룩> 빠른 메일 수신! 아웃룩2010 보내기/받기 시간 설정

 

 

아까 받았어야 할 메일이 아직도 수신 되고 있지 않다면, 아웃룩에서 가장 먼저 취해야 할 행동은 무엇일까요? 바로! [보내기/받기]버튼을 클릭하는 것 입니다. 아웃룩 보내기/받기 기능은 메일의 송/수신에서 발생하는 일정한 텀을 빠르게 단축 시켜 주기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만약 이런 [보내기/받기]의 기능을 자동으로 활성화 시켜 놓았다면 몇 분마다 실시가 되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예를들어 '30분 마다 자동 보내기/받기'로 설정되어 있다면 급한 메일 또한 30분 후에 확인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아웃룩 보내기/받기 시간 설정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아웃룩2010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01 >  아웃룩 보내기/받기 시간 설정 방법 ① (#메일 창에서 설정)

 

아웃룩 보내기/받기 시간 설정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아웃룩 실행 시 바로 보이는 메일 창에서의 설정 방법을 먼저 소개합니다. 

 

아웃룩을 실행 시키면 상단 메뉴에서 [보내기/받기]탭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①[보내기/받기] -> ②[보내기/받기 그룹] -> ③[보내기/받기 그룹 정의]를 통해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 설정은 최소 1분부터 입력이 가능 합니다.

 

 

 

02 >  아웃룩 보내기/받기 시간 설정 방법 ② (#파일 창에서 설정)

 

 

두 번째 보내기/받기 시간 설정 방법을 알아 볼까요? 

두 번째 방법은 [옵션] 창에서 설정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첫 번째 방법 보다는 비교적 숨겨져 있답니다. 우선 ①[파일] -> ②[정보] -> ③[옵션]을 통해 옵션 창을 실행 시켜 주세요.

 

 

 

[옵션] 창에서 ①[고급] -> ②[보내기/받기]의 경로로 접속하시면 첫 번째 방법에서 살펴보았던 동일한 팝업 창이 나타나며 같은 방법으로 아웃룩 보내기/받기 시간 설정이 가능 합니다.

   

 

 

03 >  아웃룩 메일 알림 설정 및 적용

 

아웃룩에는 메일 수신 시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메시지 알림] 기능이 있습니다. [보내기/받기]의 시간 단축과 동시에 메시지 알림 기능을 설정하면 메일 확인이 보다 쉬워지겠죠?

 

메시지 알림 기능 또한 [옵션] 창에서 설정 가능 합니다.[파일] -> ②[정보] -> ③[옵션]

옵션 창에서 ④[메일] -> [메시지 도착] 카테고리에서 소리 및 아이콘 표시 등의 알림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도착 설정 후 메일을 수신하게 된다면 아래의 화면처럼 모니터 우측 하단에 어떤 메일을 수신하였는지 간략한 발송인 및 제목을 확인할 수 있는 알림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