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워드/파워포인트 이미지를 아웃룩에서 띄우기

 

워드/파워포인트 이미지를 아웃룩에서 띄우기

 

 안녕하세요. 아웃룩 전문 블로거 메일플로그의 메대리입니다.

오늘은 워드/파워포인트 이미지를 아웃룩에서도 띄우는 방법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아웃룩 메일 형식은 크게 3가지로 '일반 텍스트', 'HTML', '서식있는 텍스트'로 구성 되어 있는데요. 이 중 '일반 텍스트' 형식 메일을 쓰게 되면 첨부하는 방법 외에는 JPG·PNG·GIF 등의 이미지, WMV·MOV·MP4 등의 동영상을 띄울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아웃룩 위에서 멀티미디어 자료 활용하려면 메일 형식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워드에 작성한 [이미지+텍스트] 자료입니다. 이 멀티미디어 자료를 아웃룩 메일 형식들에 각각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위 멀티미디어 자료를 아웃룩 일반텍스트 형식에 적용하였더니 호환성 검사 팝업창이 뜨면서 그림이 없어진다는 경고를 받았습니다. 계속 버튼에 불 들어와있으니 그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일반 텍스트 형식에서는 이미지(그림)가 사라졌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아웃룩 메일 형식인 'HTML'과 '서식있는 텍스트'로 변경해서 적용해보겠습니다.

 

 

 

※ 아웃룩 메일 형식 변경하기

 

 

 >파일 탭 - 옵션 - 메일 - 메시지 작성 - 형식 선택 (위 이미지의 빨간상자 영역)

 

 

 

위 방법을 통해 HTML 로 변경 후 그대로 아웃룩에 적용했더니 이번엔 이미지+텍스트가 같이 뜹니다. 서식있는 텍스트 형식에서도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HTML 처럼 이미지와 텍스트가 잘 뜨네요. 이상 아웃룩 메일 본문에 멀티미디어 자료 띄우는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