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메대리's DIARY

<소셜미디어> 소셜 미디어 광고 트렌드(# Customer Trend) 본문

트렌드/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 소셜 미디어 광고 트렌드(# Customer Trend)

친절한 메대리 2015. 1. 13. 15:06




소셜 미디어 광고 트렌드(# Customer Trend)




"광고"는 다양한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매체라고 생각 합니다. 한번의 광고를 하더라도 만약 그 결과가 긍정적이라면, 소비자의 태도는 물론 기억에도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 입니다. "광고"는 이론적으로는 쉽지만 막상 시작할려하면 뭘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막막 하기도 한데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처럼~ 타겟으로 잡은 소비자들이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는지를 먼저 파악한다면 어떤 광고의 성격을 띄면 좋을지 어느정도 가늠이 되겠죠?




01 >  소셜 미디어 광고 선호 유형


2013년 대비 "시선을 사로잡는 흥미로운 광고",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브랜드 관련 광고" 선호도가 증가.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나의 관심사에 맞춰진 광고(56.6%)"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심사에 맞춰진 광고 선호도가 높은 것은 꼭 소셜 미디어에서만 해당되는 사항은 아니기 때문에 점차 미디어 전반에 걸친 리타게팅 광고 기법이 각광 받고 있다.


2013년 대비 2014년 소셜 미디어 광고 선호도를 살펴보면, "시선을 사로잡는 흥미로운 광고"는 8.6% 증가하였으며,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브랜드 관련 광고"는 7.0%증가하였다. 특히, 제품/브랜드 광고에 대한 선호도는 3년 연속 증가하고 있어, 기업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소비자의 인식 속에 긍정적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흥미로운 광고",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브랜드 관련 광고"를 선호.


 


연령대가 낮을수록 상대적인 "시선을 사로잡는 흥미로운 광고"와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브랜드 관련 광고"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자는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브랜드 관련 광고"를 다른 광고 보다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광고를 광고로 인식하기 보다는 제품/브랜드 관련 정보를 획득하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남자는 상대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흥미로운 광고"를 선호해 재미요소를 추구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02 >  소셜 미디어 광고수용 지수


소셜 미디어의 광고태도는 "남자"가 더 높은 반면, 구매영향력은 "여자"가 더 높음. 




남자가 여자보다 광고 태도에 긍정적이며 소셜 미디어 광고를 통해 실제 구매에 미치는 영향력은 여자가 남자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따라 여자는 소셜 미디어 광고를 보고 구매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이며, 제품/서비스의 타겟이 여성인 기업들은 소셜 미디어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기업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 된다.




2012년 이후 40대 이상은 소셜 미디어 광고수용지수가 꾸준히 증가.




전 연령대에 걸쳐 소셜 미디어 광고수용지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40대 이상의 소셜 미디어 이용 경험자들은 소셜 미디어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태도가 호의적으로 변화하였으며, 구매 영향력 또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2년 조사에 따르면, 40대 이상은 다른 연령대에 비해 소셜 미디어 광고 태도 및 영향력이 낮게 나타났지만, 최근 조사에서는 비슷하게 나온 것으로 보아 40대 이상도 소셜 미디어를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 광고에도 호의적인 것을 알 수 있다.




해당 포스팅은 DMC 미디어의 동의를 얻어 <DMC Report>에서 발췌하였습니다.

DMC Report 바로가기>> http://www.dmcreport.co.kr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