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메대리's DIARY

<소셜미디어> 소셜 미디어 광고에 대한 이용자의 태도 Part 1. 본문

트렌드/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 소셜 미디어 광고에 대한 이용자의 태도 Part 1.

친절한 메일플러그 공식블로그 2014.07.29 13:11



소셜 미디어 광고는 저비용으로 고효율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매체로 손 꼽힌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많은 기업에서 소셜 미디어 광고는 필수 마케팅 채널이 되었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경쟁을 하고 있. 그렇다면 과연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광고 유형은 어떻게 될까? 지금부터 성별, 연령별에 따른 2014년 선호도 결과를 살펴보자.


  《소셜 미디어 이용 실태 List》


① 소셜 미디어 광고에 대한 이용자의 태도 Part 2.




01 >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광고 유형: 전체


'시선을 사로잡는 흥미로운 광고',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 브랜드 관련 광고' 선호도가 증가.




최근 1개월간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경험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은 "나의 관심사에 맞춰진 광고(56.6%)"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전반적인 마케팅 광고를 고려했을 때 "관심사에 맞춰진 광고" 선호도가 높은 것은 꼭 소셜 미디어 광고 기법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닌 미디어 전체에 걸쳐 리타겟팅 광고기법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라는 점을 짚고 넘어가야 한다.


2013년 대비 2014년 소셜 미디어 광고 선호도를 살펴보면, "시선을 사로잡는 흥미로운 광고"는 8.6% 증가하였으며,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브랜드 관련 광고"는 7.0% 증가하였다. 특히, 제품/브랜드 광고에 대한 선호도는 3년 연속 증가하고 있어 기업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소비자의 인식 속에 긍정적으로 자리잡아 가고있다.




02 >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광고 유형: 소비자 특성별


연령대가 낮을수록 '흥미로운 광고',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브랜드 관련 광고'를 선호




2013년 소셜 미디어 이용자 특성별 광고 선호 유형을 살펴보면, 연령대가 낮을수록 상대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흥미로운 광고"와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브랜드 관련 광고"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만약 타겟층이 저 연령대라면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마케팅 진행시 참고 요소로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여자는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브랜드 관련 광고"를 다른 광고 보다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광고를 광고로 인식하기 보다는 제품/브랜드 관련 정보를 획득하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반면 남자는 상대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흥미로운 광고"를 선호하여 재미있는 요소를 추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포스팅은 DMC 미디어의 사전적 동의를 얻어 < DMC Report >에서 발췌했습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