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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모바일 소비자들의 모바일 게임 이용실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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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모바일 소비자들의 모바일 게임 이용실태

친절한 메일플러그 공식블로그 2014.05.28 11:27




SECTION 1 >>  모바일 게임 이용경험 & 중단 이유


1.  최근 6개월 이내 모바일 게임 이용경험  (Note : 만 19~59세 스마트폰 이용자 / n=485)




만 19~59세 스마트폰 이용자의 62.7%가 최근 6개월 이내에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결과 나타났다. 성별간 이용 경험률에서는 큰 차이가 없으나 연령대가 낮을수록 

이용 경험이 많았다.



2.  과거 모바일 게임 이용경험  (Note : 최근 6개월 이내 모바일 게임 이용 비경험자 / n=181)




모바일 게임 비경험자 중 절반 이상 (65.2%) 이 과거 모바일 게임 이용겨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

났는데, 모바일 게임을 중단하게 된 이유로는 '게임에 흥미를 잃어서' 가 가장 큰 요인인 것으로 파악되었다.



SECTION 2 >>  유료 모바일 게임 이용경험 & 전반적인 만족도


1.  유료 모바일 게임 이용경험  (Note : 최근 6개월 모바일 게임 이용 경험자 / n=305)





2.  유료 모바일 게임 아이템 구매 경험  (Note : 최근 6개월 모바일 게임 이용 경험자 / n=305)




3.  유료 모바일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Note : 최근 6개월 모바일 게임 이용 경험자 중 유료 모바일 게임 이용 경험자 / n=56)



모바일 게임 이용자의 18.4%만이 유료 게임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료 

게임 아이템 구매 경험률도 44.1%에 그쳐 아직까지 유료 앱(App)이나 아이템에 대한 인식과

구매의향은 높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다. 유료 모바일 게임에 대해 모바일 게임 이용자 10명 중

4.4명만이 만족, 전반적인 만족도 수준은 높지 않은 편이다. 성별 및 연령 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여성 보다는 남성 / 20대 보다는 30대의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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