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메대리's DIARY

[기업메일 뉴스] 중요한 사람들이 내 메일에 반응하게 하는 '특별한' 방법이 있다?! 본문

기업메일/기능 활용팁

[기업메일 뉴스] 중요한 사람들이 내 메일에 반응하게 하는 '특별한' 방법이 있다?!

친절한 메대리 2013. 6. 27. 17:51

 

안녕하세요, 메대리입니다:D

 

어제 미국의 한 비즈니스 매체에서 메일 사용과 관련된 기사가 나왔습니다.

'중요한 사람들이 내 메일에 반응하게 하는 방법'에 대한 기사인데요, Adam Grant라는 교수가

그의 저서 'Give and Take'를 집필하면서 겪었던 경험을 토대로 작성된 것이라고 하네요.

제가 짧게 번역을 해보았습니다  (메대리는 영어도 좀 됩니다 ^_^)

 


1. 메일 제목이 완벽해야한다.
사람들은 호기심을 자극하거나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메일 제목을 읽고 싶어한다.
ex) "당신의 책 때문에 한숨도 못잤습니다."  "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

2. 수신인에게 왜 수신인을 선택했는지 말해줘야 한다.
많은 독자들이 필자에게 도움을 구하는데, 그들은 왜 필자가 그 도움을 줄 수 있는 적격자인지 설명하지 않고 무작정 도움을 청한다. 이러한 메일을 작성하기 보다는 수신인의 공로나 업적 등이 어떻게 '나' 에게 영향을 끼쳤는지 한 문장이라도 메일에 덧붙여주는 것이 좋다.

3. 수신인에게 내가 수신인에 대해 완벽하게 알고있다는 것을 보여줘야한다.
꽤 많은 독자들이 필자의 웹사이트에서도 충분히 찾을 수 있는 기사들을 링크까지 걸어 필자에게

자문을 구하는데, 이는 필자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은 채 메일을 보냈다는 뜻이 된다.

문의 사항 메일을 보내기 전에, 최소한 수신인에 대해 기본적인 정보는 찾아보고나서 메일을 보내는 것이 좋다.

4. '굉장히 드문' 공통사항을 강조해야한다.
해외 여행을 한다고 가정할 때, 당신과 고향이 같은 사람을 만났다고 생각해보라. 만약 당신의 고향에서 그 사람을 만났다면 '굉장히 드문' 만남이 아닐 것이다. 필자가 어떤 웹사이트의 CEO에게 메일을 보냈을 때, 필자는 CEO와 같은 대학을 나왔다는 것을 메일 첫 문장에 기입했다고 한다.

5. 자신의 요구를 구체적이고, 짧게, 친절하게 전달해야한다.
메일 내용이 길면 길수록, 수신인의 반응은 더 길어지고, 메일 수신함에 메일들이 계속 쌓이면 쌓일

수록, 수신인의 인내심은 줄어든다.

6. 고마움을 표현해야한다.
필자의 개인적인 조사에 의하면, 사람들은 어떠한 압력이나 강요가 드러난 메일보다 즐겁고 고마운 감정이 드러난 메일이 더 광범위하고 유용한 도움을 수신인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간단한 것 같지만 우리가 실제로 메일을 작성할 때 깜빡 잊을 만한 방법들 같습니다.

또한, 위에서 제시한 6가지 방법은 메일을 주요 홍보 및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는 기업들에게 더욱

중요하면서도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언제나 여러분들의 스마트한 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메대리였습니다.

 

** 원문보기

(http://qz.com/97281/the-secrets-to-getting-important-people-to-email-you-back/)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