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메대리's DIARY

기업메일 점유율 순위 상위권 업체 비교 본문

기업메일/기업메일 정보

기업메일 점유율 순위 상위권 업체 비교

친절한 메대리 2019. 12. 23. 16:03

안녕하세요. 메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업메일 서비스를 탐색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비교 분석을 가져왔는데요.

 

국내 기업메일 점유율 순위 상위권 업체메일플러그, 하이웍스, 네이버 라인웍스, 구글 g suite, 메일나라 

요금업무에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치는 용량을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 제공 용량 사용시

 

기업메일 서비스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기준은 용량인데요.

 

업체별로 제공되는 기본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가격만 볼 게 아니라

비용에 준하는 넉넉한 용량을 제공하는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기업메일은 일반메일과는 달리 대용량의 데이터를 하루에도 여러 번 주고 받으며,

이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선 대용량이 필요한데요.

 

따라서, 대부분의 기업들이 넉넉한 대용량이나 무제한 용량의 기업메일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위의 표는 메일플러그, 하이웍스, 네이버 라인웍스, 구글 g suite, 메일나라기본 제공 용량과 요금을 계정당 단가로 계산한 표인데요.

기본 요금무제한 용량의 메일플러그계정당 2GB인 메일나라가 가장 합리적이었습니다.

 

 

2. 대용량 사용시

 

메일을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단기간만 사용할 경우엔, 계정당 1~2GB의 저용량 서비스를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추후에 업무 데이터가 누적되고 직원수가 늘어나면 용량 추가가 불가피해지는데요.

저용량 서비스의 기본 요금이 비교적 저렴하더라도 결국, 더욱 비싼 추가 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장기적으로 합리적인 예산 사용을 위해선 대용량의 서비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업체별로 무제한 용량의 상품만 다시 추려봤는데요.

기본 요금표에서와 마찬가지로, 전상품 무제한 용량을 제공하는 메일플러그가 최저가였습니다.

 

 

3. 어떤 서비스를 선택하는 게 좋을까?

 

앞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메일 서비스를 단기간만 사용할 예정이라면 저용량의 저렴한 서비스를 선택해도 무방한데요.

추후 업무 효율성과 비싼 추가 요금, 용량 관리 작업 등을 고려하면 대용량의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더불어 용량 대비 가격 뿐만 아니라, 기업 업무에 활용하는만큼 보안과 협업 기능도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데요.

 

 

 

기업메일로 주고받는 중요한 사내 데이터 및 대금 정보를 노리는 해킹과 악성코드 (랜섬웨어 등) 의 위협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기업 데이터 유출 경로 2위는 메일이며,

데이터 유출로 인한 평균 피해 금액은 1억으로 밝혀졌는데요.

 

따라서, 각 업체별 홈페이지를 통해 보안 인증 및 기능, 최근 이슈 등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메일플러그의 보안 인증 및 취득사항

 

용량 대비 가격 비교표에서 가장 합리적이었던 메일플러그

보안면에서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 (Good Software) 1등급의 평가를 받았는데요.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에서 AA 점수를 취득했으며, 공공/민간 클라우드 계약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유용한 협업 기능들로 KBS, 코레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업종에서 업무 효율성을 상승시키고 있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철저한 보안, 협업 기능으로 우리 회사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싶다면,

하단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메일플러그를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 메일플러그 기업메일 서비스 둘러보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