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아이폰(iOS), 안드로이드 아웃룩 앱에서 POP 메일 계정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많은 분들이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POP 메일 계정을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하시는데요. 안타깝게도 현재 아웃룩에서는 POP 계정이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웃룩 계정과 POP 메일 계정을 연동하여 iOS와 안드로이드 아웃룩 앱에서도 POP 메일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메대리가 차근차근 메일 계정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아웃룩 계정(outlook.com/hotmail.com/outlook.kr 등)에 로그인하기 아웃룩 PC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기존에 사용하시던 아웃룩 계정 또는 새로 생성한 아웃룩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 로그인하는 계정은 POP3 계정이 아닌, @outlook.com, @hotmail.co..
[아웃룩] "이 콘텐츠를 프레임에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메시지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 오늘은 아웃룩에서 메일 작성 시, 발생하는 콘텐츠 프레임 오류에 대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위 문제는 브라우저 문제이므로,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및 최적화를 하면 해결되는 문제이므로, 지금부터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및 최적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버전 업그레이드 사용 중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은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열고, [도움말] 탭 > [Internet Explorer 정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현재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확인합니다. 현재 마이크로 오피스 프로그램에 적합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은 11입니다. 11보다 낮은 버전..
[아웃룩] 아웃룩에 연동한 메일이 웹에서 계속 삭제됩니다. [아웃룩] 아웃룩에 연동한 메일이 웹에서 계속 삭제됩니다.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메일 서비스와 아웃룩을 연동하여 사용할 때, 아웃룩에는 메일이 있는데 웹에서 자꾸 메일이 삭제되는 경험을 하신 적 있으신가요? 이런 경우, 웹에서 메일을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기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계정 정보 접속 '도구' 또는 '파일' 메뉴에서 '정보' > '계정 설정'을 클릭하시면, 계정 설정 창이 생성됩니다. STEP 2 계정 변경 창 접속 계정 설정 창에 아웃룩에 등록된 전자메일 주소가 보이시나요? 문제가 되는 전자메일 계정 이름을 더블 클릭하여, 계정 변경 창에 접속해주세요. STEP 3 복사본 저장 옵션 체크 이제 마지막 단..
대용량 파일도 OK! 드라이브 파일 메일에 첨부하기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외부에서 기업메일 서비스를 사용할 때, 가장 불편한 점 중 하나가 바로 파일 첨부인데요. 오늘은 웹드라이브 서비스와 연동하여, 외부에서도 쉽게 메일에 파일을 첨부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STEP 1 웹하드에 파일 저장 ● 메일에서 첨부파일 저장 : 메일 > 받은 메일함 > 메일 읽기 화면에서 첨부파일 명 오른쪽에 웹하드에 첨부파일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첨부파일을 저장할 위치 지정 후 파일을 저장합니다. ● 웹하드에 파일 업로드 : 웹하드 > 내 드라이브 또는 공유 드라이브 > 마우스 우클릭 또는 드래그 앤 드롭으로 첨부파일을 업로드해주세요. 파일을 첨부하면, 위 화면과 같이 웹하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TEP 2 파일 선택 후, 메일에 첨부 ● ..
회사 메일 계정 로그인 기록,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오늘은 보안메일의 로그 기록 확인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는데요. 많은 기업에서 아래와 같은 문의를 줍니다. “우리 회사 메일 계정이 어디에서 로그인되고 있는지 알 수 있나요?!” 거래내역 등 중요 내용이 오고 가는 기업메일의 경우, 기업계정이 어디에서 로그인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래서 위와 같은 질문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로그인 기록이 제공되지 않는다면 불법적인 접속이 이루어졌다 해도 알 수가 없으니, 아무래도 불안할 수 있겠죠? 하지만 메일플러그 보안메일에서는 로그인 기록의 제공을 통해, 계정이 언제, 어디에서 로그인됐는지 알 수 있습니다! 로그인 기록 기능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로그인 날짜 2) 아이디 3) 사용자..
삭제한 메일 복구하는 법, 메일 아카이빙!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오늘은 보안메일의 아카이빙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아카이빙이라는 단어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카이브(archive)라는 영어 단어는 ‘기록 보관소’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단어의 의미 그대로, 메일플러그 보안메일의 아카이빙 서비스는 메일 기록 보관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메일이 송/수신됨과 동시에 아카이빙 서버에 별도로 실시간 저장되며, 저장된 메일데이터는 5년동안 관리자를 통해 검색 뿐만 아니라 복구도 가능한데요. 아카이빙 내에는 ‘삭제’ 기능이 없다보니, 메일 원본이 그대로 보존되어 데이터에 대한 신뢰성이 보장됩니다. 또한 원본 데이터를 PC로 다운로드도 가능하니, 기업의 메일 데이터 관리가 수월해지겠죠?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
[아웃룩2016] 아웃룩 규칙 생성하여 메일 관리하기 [아웃룩2016] 아웃룩 규칙 생성하여 메일 관리하기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오늘은 체계적인 메일 관리를 위한 아웃룩 꿀팁! 아웃룩 규칙 생성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러가지 규칙이 있지만,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보낸 사람 주소를 기준으로 메일 전달, 보관함 변경 규칙을 만들어보겠습니다. STEP 01. 아웃룩에서 규칙 > 규칙 및 알림 관리를 선택해줍니다. STEP 02. 규칙 및 알림창 > 새 규칙을 클릭하여 규칙 마법사를 열어줍니다. 규칙 마법사에 있는 다음과 같이 구성, 알림 설정, 새 규칙으로 시작 목록 중 설정할 규칙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03. 규칙 설명 편집 > 밑줄 그어진 값을 선택하여 값을 수정해줍니다. STEP 04. 주소록 목록에서 값을 선택하거나,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