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이야기] 새로운 유아용 교육도구, Cubetto !!





안녕하세요 메대리 입니다.

요즘 여기저기서 '아이들에게 교육을 어떤 교육을 시켜야 하나?' 에 대해서 말을 많이 듣습니다. 

그래서 ! 오늘은 유아용 교육도구 Cubetto를 서비스하는 Primo Toys Start-up에 대해서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Primo Toys Start-up은 영국 런던에서 활동 하고 있으며, 2013년 6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주력 상품은 Cubetto 라는 나무로 만든 장난감 학습 키트 입니다.






Cubetto가 어떤걸 학습 시켜 줄까요 ??  

바로 요즘 막! 아이들에게 교육을 시키고 있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를 학습시켜 주는 키트 입니다.

어른들도 어려워 하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교육 시킬까요? 아래의 영상을 보시죠.





               



Cubetto CEO이자 창업자인 Filippo Yacob는 아이들이 보다 즐겁고 놀이처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래밍 

교육 도구를 만들고자 Cubetto를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역량이 뛰어난 

아이들을 일찍부터 교육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 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아이들은 어떤 프로그래밍 교육을 받게 될까요 ??

위의 동영상에서 나오는 방법으로 알고리즘, 큐, 디버깅, 반복, 무한루프 같은 프로그래밍 개념을 Cubetto 

로봇을 관찰 하면서 체험할 수 있고, 게임을 하듯 프로그래밍 개념을 익힐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몬테소리 교육 원리와 컴퓨터 프로그래밍 개념을 Cubetto에 적용하여 아이 스스로 시행착오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우는 방식을 적용 하여 보다 뛰어난 학습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모들도 아두이노를 통해 직접 로봇의 일부를 조절하거나 추가 할 수 있어 부모도 직접 교육에 참여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미국뿐만 아니라 영국, 일본, 이스라엘 등에서 이러한 교육 도구를 사용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어 Primo Toys뿐 아니라 이 분야의 다양한 Start-up 회사가 생겨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어릴때부터 프로그래밍 교육을 시키려는 움직임이 많아짐에 따라 그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SW 교육서비스 엔트리 입니다. 

현재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체험해 보시기 좋으며, 다양한 교육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EDUWARE 에서 제공하는 스마트로봇 코딩 프리 스쿨입니다.

이 회사는 현재 미국, 핀란드, 영국등 여러나라에서 정규 교과과정에 포함하여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Cubetto의 서비스와 가장 흡사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아이들 교육 중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Start-up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큰 분야인 만큼 앞으로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태그

이전 글

*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