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뉴스&이슈> 드롭박스, 팀 협업 기능 추가


드롭박스 (Dropbox) 가 팀 협업 기능을 한 층 강화한다. 프로젝트 단위로 쉽게 파일을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대상은 비즈니스 제품 사용자 뿐만 아니라 개인용 기본 버전 사용자들도 포함된다. Slack 을 비롯한 다양한 팀 단위 협업 도구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만큼 중소기업에서 협업 도구로 드롭박스를 더 많이 채택하게 하기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드롭박스는 현지 시간 기준으로 지난 21일 블로그를 통해 베이직 및 프로 버전 사용자 모두를 대상으로 '팀(Team)' 이라는 새로운 협업 기능을 공개했다.


(출처 : 드롭박스 공식 블로그)



사용자가 팀 하나를 추가하면, 팀 폴더에 필요한 모든 종류의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따라서, 파일 공유를 위해 매번 접근 허가 세팅을 할 필요가 없어졌다. 새롭게 추가된 팀 옵션은 웹 인터페이스 메뉴 좌측 화면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프로젝트 마다 다른 그룹으로 팀을 세분화해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미 생성된 그룹에 새로운 맴버를 추가해도 이전에 공유된 폴더에 접근할 수 있게 했다.


드롭박스는 여러 계정을 쉽게 전환할 수 있는 '토글' 기능도 추가했다. 전 세계적으로 4억 명 수준의 전체 사용자 중 약 60%가 업무용으로 드롭박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개인 계정과 업무용 계정을 전환하는 과정이 다소 번거로운 면이 있었다고 판단해, 토글 버튼을 누르는 것 만으로 쉽게 계정을 전환할 수 있게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팀 협업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들을 겨냥한 조치로 해석된다. 새 기능은 차주 이후 모든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태그

이전 글

*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