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2015 소셜 미디어 트렌드와 전망 #2



2015 소셜 미디어 트렌드와 전망 #2


출처: DMC Report Media 2015 소셜미디어의 현재와 미래



"2015 소셜 미디어 트렌드와 전망#1"에 이어 "2015 소셜 미디어 트렌드와 전망#2"를 시작합니다 :  )



01 >  소셜 미디어의 광고 사업 확장


모바일 디바이스의 보편화에 따라

SNS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새로운 광고 사업에 확장에 나서고 있다.




이미지 기반 SNS 업체 인스타그램은 신규 광고 플랫폼 "캐러셀(carousel)"을 선보였다. 이는 광고주가 상품에 관련된 여러 이미지를 한 번에 보여주고, 관련 웹 사이트 등을 링크로 연결해 홍보할 수 있는 매체이다.


구글은 타 웹사이트에 광고를 올리고 홍보 효과를 측정하는 웹 기반 "더블클릭(DoubleClick)" 플랫폼과 이를 활용해 자사 서비스 유튜브 등에 맞춤형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관심사 기반 SNS 업체 핀터레스트(Pinterest)는 최근 광고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광고 타겟팅 툴을 재정비하겠다고 밝혔다. 예를 들면, 축구공과 연관된 광고일 때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용자보다 "축구"를 좋아하는 사용자에게 노출되게 하는 식이다.



02 >  소셜 미디어와 B2B, B2C 시장


소셜 미디어는 B2B 분야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로 평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활용도도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이다.




B2B 마케터와 B2C 마케터의 주 이용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차이가 나타나는데,

B2C마케터는 주로 페이스북, 유튜브,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플랫폼을 주로 이용하고, B2B 마케터는 주로 링크인, 구글+, 블로그와 같은 소셜 플랫폼을 상대적으로 더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03 >  소셜 미디어와 IoT와의 결합


스마트 디바이스와의 결합을 통한 서비스 변화 시도.




언론 매체 TIME은 2015년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웨어러블, IoT 등과 SNS와의 융합이 본격적으로 시도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미 운동량 등을 SNS 상에서 친구들과 자동으로 공유해주는 피트니스 밴드 등이 출현하고 있는 가운데, 각종 센싱 데이터를 이용한 다양한 SNS가 출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헬스케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홈피트니스가 가정 내 소비자의 생활을 스마트하게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것은 물론, 앞으로는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의 게임 등 흥미 요소를 접목시킨 헬스코칭 영역으로 홈 IoT 헬스케어 라인업이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04 >  요약 및 결론




2015 소셜 미디어의 주 키워드는 모바일 / 동영상 / 콘텐츠 / 개인화 / 다양화로 꼽힌다

다양한 소셜 미디어 서비스들 속에서 이제는 기능적 차별화보다는 콘텐츠 경쟁력의 확보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콘텐츠 마케팅의 소셜화 역시 기대되는 성장 분야이다.


We Are Social 조사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인구의 23%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서만 소셜 미디어에 접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처럼 모바일을 통한 소셜 미디어의 이용과 활용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기업 입장에서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주축으로 하는 비즈니스나 서비스와 마케팅 전개가 기본적인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태그

이전 글

*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