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플러그 기업홈페이지] 기업홈페이지 템플릿 무료 제작, 그 후


메일플러그 기업홈페이지 템플릿 무료 제작, 그 전 과 후



9,000원이라는 충격적인 서비스 이용금액과 무료로 홈페이지를 제작해 드리고 있는 기업홈페이지 서비스가 런칭한지도 어언 5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많은 고객님들께서 기업홈페이지를 이용해 주고 계신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일플러그의 기업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 중 멋진 사이트를 뽑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기본 템플릿에서 어디까지 레이아웃이 진화할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1. 꽉찬 공간감! 그루스페이스(여행2 템플릿 사용)

그루스페이스는 ‘여행2’템플릿을 이용해 만든 사이트입니다. 먼저 여행2 템플릿을 살펴볼까요?




이 템플릿이 다음과 같이 바꼈습니다!




풀사이즈의 시원한 이미지로 구성된 여행2 템플릿이 세련된 공간감을 자랑하는 사이트로 멋지게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역시 시크한 블랙을 사용한 뒤 심플하게 메뉴구성을 하는 것 만으로도 기본템플릿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이렇게 작업하는 것이 어려울까요? 그냥 이미지만 교체한 것입니다!  :::그루스페이스 사이트 가보기:::



2. 깔끔한 구성! 남양주시 자전거 연합회 (뷰티2 템플릿 사용)

남양주시 자전거 연합회는 "뷰티2" 템플릿을 사용해 만들었습니다. 간단한 색상의 변화 만으로도 홈페이지의 전체적인 느낌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어디 한번 살펴보실까요?

 





세피아 톤의 추억을 떠올리는 기존의 템플릿에서 좀 더 심플하고 깔끔하게 변했습니다. 남양주시의 상징색상을 활용해 시원한 느낌을 주는 홈페이지로 완성되었습니다. 물론 파란 색 버튼을 클릭하면 각 설명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남양주시 자전거연합회 사이트 가보기:::



3. 고급스러운 색상과 레이아웃으로 탈바꿈한 헤르메스 인베스트먼트 

  (비즈3 템플릿 사용)

헤르메스 인베스트먼트는 직접 디자인 작업을 했습니다. 기존의 템플릿이 시스템폰트로만 작업되어 깔끔한 느낌을 주었다면, 헤르메스 엔베스트먼트는 디자인 작업을 진행해 한결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바뀌었습니다. 어디 한번 살펴볼까요?

 

 




더 중요한 건, 메인페이지의 레이아웃도 사용자가 직접 변경하거나 수정할 수 있어 비록 제한적인 구성일지라도 선택의 폭이 생각보다 넓은 편입니다. 복잡한 기능은 갖고 있지 않지만 적은 비용을 들이고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업홈페이지 서비스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헤르메스 인베스트먼트 사이트 가보기:::



4. 제품 소개에 중점을 둔 KBI (비즈5 템플릿 사용)

최근 메일플러그에선 템플릿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비즈 5"템플릿은 새로 추가된 템플릿으로써, 요새 가장 많은 분들께서 찾아주시는 핫한 템플릿입니다. 그럼 템플릿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살펴볼까요?

 



특이하게 이 템플릿은 다른 템플릿 처럼 메인슬라이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없는 템플릿입니다. 대신 좀 더 깔끔한 3개의 썸네일이 들어가며, 사업영역에 대한 소개를 효과적으로 나눠 진행할 수 있는 템플릿입니다. KBI의 템플릿은 어떠한 변화를 주었을까요?

 



와우, 좀 더 심플해졌습니다. 제품 자체에 초점을 맞추는 듯한 레이아웃을 잡았네요. 사실 홈페이지의 활용도는 업종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단순한 회사 홍보부터 제품의 상세 소개, 또한 홈페이지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어 내는 작업까지 다양한 목적에 따라 구분하고 있습니다.

KBI는 주요 사업 내역을 메인에 노출했고 그 밑에 바로 제품게시판을 배치해 효과적으로 제품 홍보를 할 수 있게끔 레이아웃을 잡았습니다.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빨라지겠죠?

:::KBI 사이트 가보기:::



5. 주어진 레이아웃에 충실! ㈜비즈웨이 (비즈1 템플릿 사용)

마지막으로 보실 템플릿은 깔끔한 구성의 레이아웃을 갖고 있어 현재 메일플러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비즈1" 템플릿입니다. 기본 레이아웃에 충실하기만 해도 멋스러운 홈페이지가 완성되는 템플릿이죠.



 

그럼 이 비즈1 템플릿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비즈웨이의 홈페이지 완성본입니다. 메뉴 색을 변경한 뒤 HTML영역에 링크 바로가기 버튼을 삽입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깔끔한 구성의 홈페이지가 생겼네요. 

:::㈜비즈웨이 사이트 가보기:::



기업홈페이지의 레이아웃은 무궁무진?!

이렇게 템플릿의 전과 후를 살펴보았습니다. 물론 간단한 작업을 통해 주어진 템플릿에서 이미지만 변경해도 충분히 깔끔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데 약간의 HTML, CSS 지식이 있으시다면 홈페이지를 커스터마이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홈페이지를 잘 꾸며주신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콘테스트라도 한번 진행해야겠네요. 메일플러그 기업홈페이지 서비스의 확장성을 기대해 주세요! 저는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호스팅사업부 마케팅1파트 김선규대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태그

이전 글

*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