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2007] 아웃룩 데이터 파일(.pst) 폴더 만들기#

 

오늘 아침까지 잘 사용했던 아웃룩이 갑자기 느려졌다면, 혹은 메일이 수신 되지 않는다면! 아웃룩 데이터 용량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아웃룩은 메일 데이터에 대한 용량 제한이 있기 때문에 그 용량을 초과하면 위와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2007 용량 제한 = 20G)
따라서 메일 폴더 용량이 거의 다 찼을 때! 해당 파일을 압축하고 새로운 데이터 파일 폴더를 생성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아웃룩 데이터 압축 및 파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아웃룩 데이터 파일(.pst) 압축]

 

STEP 01. 아웃룩2007을 실행 합니다. [도구] -> [계정설정]을 클릭하세요.

 

 

 

STEP 02. "계정 설정" 창에서 두번째 탭인 [데이터 파일]을 클릭 하세요. 압축할 폴더를 더블 클릭 혹은 [설정]버튼을 클릭하셔서 압축할 수 있는 창을 띄웁니다.

 

 

 

STEP 03. 아래와 같은 작은 창이 보이시나요? [지금 압축]버튼을 클릭하여 대용량 파일의 압축을 진행하시면 완료 됩니다.

 

 

 

 


 

 

[아웃룩 데이터 파일(.pst) 만들기]

 

STEP 01. 아웃룩 [파일] -> [데이터 파일 관리]를 클릭 하세요.

 

 

 

STEP 02. "계정 설정" 창이 보이시나요? 탭에서 기존 데이터 파일(만약 있다면)을 확인 합니다. 폴더를 추가 하기 위해서는 윗 부분에 있는 [추가]버튼을 클릭하세요.

 

 

 

STEP 03. [Office Outlook 개인 폴더 파일 (.pst)]이 선택된 상태에서 [확인]을 클릭 합니다.

 

 

 

STEP 04. "Outlook 데이터 파일 만들기 또는 열기" 창에서 PST 파일 이름을 입력 합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Microsoft 개인 폴더 만들기] 대화상자를 실행 시켜 주세요.

 

 

 

STEP 05. 폴더에 대한 암호를 지정한 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끝! [이 암호를 암호 목록에 저장]을 체크하시면 파일을 사용할 때마다 암호를 따로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아웃룩 데이터 파일 사용하기」와 관련된 정보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오늘의 포스팅과 관련된 문의 사항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저희 메일플러그 홈페이지 1:1게시판에 해당 사항을 남겨주시거나 메일플러그 고객센터(1544-9140)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