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도메인 선택 시, 주의해야 할 5가지!!!


기업 혹은 개인 도메인을 선택하는데,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을까?' 이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그렇습니다."라고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그 이유는 자신의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사람들에게 불리기 쉽고 기억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정말 나에게만 의미가 있고 연결 지을 수 없는 이름으로 도메인을 선점했다면, "전에.. 들어갔던 그 웹사이트 주소가 뭐였지??.."라는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메인 선택시 고려해야할 5가지 사항!!



01 >  짧은 이름이 좋다.


여러분들은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어떤식으로 접속을 하시나요? 인터넷 검색창에 해당 이름을 치거나, 블로그 혹은 카페를 돌아다니며 관련된 링크를 클릭함으로써 접속을 합니다. 하지만, 최대한 빠르게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 주소창에 도메인 주소를 치기 마련입니다. 따라타이핑하기 쉬운 짧은 도메인 주소를 선점해야 접속자들의 편의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02 >  심플하고 명백하게 하라.


기억하기 쉬우며, 우리회사의 목적을 표현할 수 있는 명백한 도메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도메인 주소를 "aaa.co.kr"로 구입을 했는데, 웹사이트가 말하고 있는 것이 "b"라면? 이는, 사람들이 인식하는데 있어서 홈페이지 주소와 내용이 연결이 안되며, 그로 인해 해당 웹사이트의 주소를 기억하는데 더더욱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03 >  가능하면, 숫자/ 언더바(_)/ 하이픈(-)은 피해라.


숫자를 포함하거나 문자가 아닌 경우, 혼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정확한 도메인 주소를 글로 작성해 주는 것이 아닌 단순히 말로 알려줘야 하는 상황이라면 언더바(_) 혹은 하이픈(-) 그리고 비슷하게 들리는 숫자가 자신의 도메인 주소에 포함되어 있을 때 제대로 전달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04 >  키워드와 핵심을 고려하라.


만일 자신이 생각하고 있던 도메인을 이미 누간가 먼저 사용하고 있다면??? 정말 난감하겠죠?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여 우리 웹사이트의 어떤 점을 알리고 싶은지 즉, 키워드를 먼저 쭉 나열해야 합니다. 따라서 그 키워드를 설명할 수 있는 단어들을 뽑아 낼 수 있는 "브레인 스토밍" 단계를 거쳐 최대한 키워드와 인접한 도메인 주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05 >  장기적인 등록이 필요하다.


장기적인 도메인 등록은 크게 두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 검색이 되었을 때 여러 개의 검색 링크들 중에 상위 부분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단기간이 아닌 오랫동안 웹사이트가 유지될 수 있기 때문에,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태그

이전 글

*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