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기본 전자 메일폴더를 찾을 수 없습니다. MAPI가 msncon.dll 정보 서비스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아웃룩] "기본 전자 메일폴더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메대리입니다. 

이전 사용하던 아웃룩 정보를 지우고 다시 아웃룩 실행 시 

"기본 전자 메일 폴더를 열 수 없습니다.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MAPI가 msncon.dll 정보 서비스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라고 발생하며 아웃룩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아웃룩 계정에서 사용하던 파일이 삭제되거나 이동되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새 프로필 추가로 이러한 오류를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아웃룩을 종료하고, 제어판에 접속합니다.

 

 

제어판에서 접속 후,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또는 [사용자 계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STEP 2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화면에서 [메일] 또는 [Mail]을 클릭합니다.

 

 

 

STEP 3 메일 설정 화면에서 [프로필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4 메일 화면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5 새 프로필 화면에서 프로필 이름을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6 계정 추가 화면에서 [전자 메일 계정]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7 자동 계정 설정 화면에서 [수동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을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8 계정 유형 선택 화면에서 [POP 또는 IMAP] 또는 [인터넷 전자 메일]을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9 POP 및 IMAP 계정 설정 화면에서 사용자, 서버, 로그온 정보를 입력한 후, [기타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정보란에는 사용자 이름과 사용할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서버 정보에는 사용 중인 메일 서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 입력된 값은 메일플러그 서버 정보이며, 타 메일 서비스를 사용 중이신 분들은 해당 업체의 서버 정보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로그온 정보에는 전자 메일 주소를 한 번 더 적어주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됩니다.

 

 

STEP 10 인터넷 전자 메일 설정 화면에서 [보내는 메일 서버] 탭을 클릭하여, [보내는 메일 서버(SMTP) 인증 필요]항목을 체크합니다.

 

 

 

STEP 11 [고급] 탭으로 이동하여, 서버 포트 번호와 배달 영역을 설정합니다.

 

 

서버 포트 번호는 받는 메일 서버와 보내는 메일 서버를 모두 입력해주셔야합니다.

또한, 사용 중인 메일 업체에 따라 서버와 포트번호가 다를 수 있으니, 업체에 확인 후 서버와 포트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입력된 값은 메일플러그 서버와 포트 번호 입니다.)

 

배달에서 [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항목을 체크한 뒤, [다음 기간 후에 서버에서 제거]항목을 체크해제합니다.

(※ 위 항목을 체크할 경우, 아웃룩에만 메일이 수신되어 웹에서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STEP 12 STEP 11에서 [확인]버튼을 눌러, 계정 추가 화면으로 이동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13 추가한 프로필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기본 전자 메일 폴더를 열 수 없습니다.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MAPI가 msncon.dll 정보 서비스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위와 같이 프로필을 추가하신 후, 아웃룩을 다시 실행해보시면 문제가 해결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추가 문제 발생이나 관련 정보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메일플러그 홈페이지 내 1:1 상담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메대리는 앞으로 기업메일, 아웃룩, 홈페이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 유용한 정보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효과적인 아웃룩, 메일 사용법

더 많은 아웃룩 정보와 메일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더 많은 아웃룩, 메일 사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