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메대리's DIARY

[기업보안메일] 데이터 유출 사고 보고서, “랜섬웨어가 1등” 본문

기업보안메일/보안 뉴스

[기업보안메일] 데이터 유출 사고 보고서, “랜섬웨어가 1등”

친절한 메일플러그 공식블로그 2018.05.09 15:22



[기업보안메일] 데이터 유출 사고 보고서, “랜섬웨어가 1등”



미국에서 가장 큰 무선 전기 통신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버라이즌 기업에서 2018년 데이터 유출 수사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개 기업들을 가장 괴롭히는 멀웨어는 “랜섬웨어”라고 하는데요.

65개 국가에서 발생한 5만 3천여 건의 사고들과 2천 2백여 건의 유출 사고를 종합 분석한 결과,

멀웨어가 관여된 보안 사고 중 랜섬웨어가 39%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랜섬웨어가 이처럼 멀웨어를 장악하고 있는 커다란 이유는 아무런 해킹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은 자가 

손쉽고 값싸게, 위험부담도 없다시피 할 수 있는 “쉬운 사용성”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랜섬웨어는 점점 진화하고 발전하며, 타겟층은 개인에서 기업으로 점점 변화하고 있는데요.

개인보다 기업 정보에 접근하면 훨씬 더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에 기업들이 랜섬웨어의 주 타겟층이 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랜섬웨어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를 제대로 취하고 있지 않고 있어

기업들 스스로가 범인들에게 돈을 줄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데이터 유출사고의 절반 가까이는 해킹으로 인한 것이었으며, 30%는 멀웨어로 인한 발생이었습니다. 

20%는 직원들의 실수로 유발됐는데, 웹 서버 환경설정 오류나 이메일 발송 실수 등을 포함한다고 합니다.

<참고 URL>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68317&page=5&mkind=1&kind=1




스팸, 랜섬웨어 차단 메일 솔루션

데이터 유출 사고를 최소화할 강력한 기업보안메일 솔루션

메일플러그 기업보안메일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