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속도는 내 장난감, 김희천 사원





[인터뷰] 속도는 내 장난감, 김희천 사원






· 안녕하세요! 먼저 본인 소개와 팀에서 어떤 업무를 하시는 지 짧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 저는 서울에 거주하는 29살 평범한 소시민이구요. 팀에서는 고객이 저희 서비스를 이용할 때 기술적인 문의에 대해서 문의가 있으면 해결해드리는 업무하고 있습니다.


· 희천씨는 바이크 취미생활 갖고 계시잖아요. 바이크 취미를 갖게 된 계기를 듣고 싶어요.

- 대학교 1학년 때부터 차를 몰고 다녔는데요. 학교가 워낙 넓어서 학교 밖에 주차하고 과 건물을 가면 15분을 걸어야 하는데 그게 너무 짜증나서 오토바이 가게 운영하는 이모부가 스쿠터 한 대 사주셨습니다. 그러다가 빠지게 되었습니다.


· 선호하는 기종 있으세요?

- 저는 무조건 레플리카 경주용 바이크요!


· 아! 그럼 취미도 혹시, 주말에는 경주용으로 달리시는 거에요?

- 제가 팀을 하나 운영하고 있는데 거의 평일 밤이나 주말에는 여기저기 먹으러 많이 투어 다니구요. 가끔 시간되면 산에 굽이길 달리러 간다던지 돈 내고 서킷 간다던지 하고 있습니다.


· 우와 산도 달리세요? 길 정리된 곳 아니면 돌멩이도 많고 구부정한 길도 많아서 위험하지 않나요?

- 음.. 그런거 많이 달릴 수 있는 코스들이 있어요. 그게 막 비포장도로는 아니고 그냥 포장된 굽이길 정도?


· 아!! 라이더에게는 유명한 코스가 있는거죠?

- 그렇죠. 그런 곳 위주로 가고 평소엔 거의 비빔밥 먹으러 전주 간다던지 아니면 닭도리탕 먹으러 충청도 간다던지 이런 식입니다.


· 평일에도 그까지 간 적 있나요?

- 평일 밤에도 가끔 가죠. 평일 밤에는 뭐 바다보러 제부도 정도?


· 생각보다 엄청 빨리 오고 가고 하는 것 같아요!  

- 밤에는 차가 안막혀서 하하..



· 그렇구나. 혹시 그럼 언더테이커 아시죠? 가죽장갑에 두건쓰고 부릉부릉하는 레슬러. 최민수도 그 사륜바이크 탔었는데 그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 아 ATV요? 그거는 제 취향이 아니라서 가끔 강촌에 타러가는 정도에요. ATV는 주차공간도 없고..


· 그렇네요. 어떻게 주차 해요?

- 그거는 뭐 거의 차처럼 주차해야 해서.. 지금 원룸에 차랑 바이크 한대 주차공간만 딱 있어서 더 사고싶지만.. 좁아요.


· 그렇군요!! ATV는 어떤 기분이에요? 오토바이보다 속도감은 적을 것 같기도 하고 차보다는 더 느낄 것 같기도 하고…

- 그렇죠. 속도감은 별로인데 그래도 드리프트할 때 넘어질 걱정이 덜해서 좋아요. 아직 저는 젊으니 빠르고 민첩한 바이크가 더 좋아요.


· 혹시 라이딩 중에 에피소드 있으신가요?

- 불법 유턴하는 차량에 박을 뻔 했어요. 다행히 피했는데 피하다가 넘어져서 손가락 한 개 금갔었죠. 다행히도 그거 빼고는 다 약한 찰과상이었어요.


· 진짜 놀라셨겠어요.

- 그쵸. 대신 두둑한 합의금을..


· 보험은 드셨어요?

- 네, 차랑 경우가 같아서 보험 안들면 운행할 수 없어요.


· 그렇구나. 저 같은 경우는 오토바이를 차랑 구분해서 보는데 어쩌면 차의 한 종류로도 볼 수 있을까요?

- 그쵸. 법적으로 차랑 동일하게 취급을 받아서 자동차세도 내고..


· 자동차 보험도 월마다 꼬박 내시겠네요.

- 보험비는 연납으로 해서 1년에 한번 내고 있어요.


· 그럼 생명보험은 드셨나요?

- 생명보험은 아직 안들었고 상해보험이랑 실비(보험) 정도? 누구나 하는 정도로 들었습니다.




· 만약에 또래 친척 중에 '저도 희천이 형 따라 바이크 탈래요' 하면 권장하실건가요? 아니면 말리실건가요?

- 그 친척이 자기가 알아서 자제 잘하는 사람이면 타고 싶으면 타라고 하겠지만, 약간 절제미가 부족한 사람이면 그냥 차나 타 라고 할 것 같아요.


· 그렇다면 희천씨는 절제천씨!ㅎㅎ

- 저는 제 목숨을 진짜 끔찍히 생각하는 사람이라.. 오래 살고 싶거든요 ^^


· 근데 속도감 즐기는 분들은 약간 익스트림한거 좋아하는 성향이지 않나요? 절제랑은 거리가 좀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 그렇죠. 익스트림한거 완전 좋아하죠.


· 아무리 그래도 목숨은 별개인가 보네요!

- 그렇죠. 생각해보고 안전한 익스트림이라고 생각들면 해요.


· 그렇구나!! 그럼 혹시 바이크 외에 또다른 익스트림한 취미도 있으세요?

- 제가 물을 무서워해서 수상스키 이런건 못하는데 가끔 바나나보트나 그런건 타러가고 번지만 딱 한번 해봤어요.


· 그건 어떻게 하셨대요? 뭔가 강제가 있었나요?  

- 제가 약간 ‘뭐든지 해보자’ 라는 타입이라 한번쯤은 해봐야하지 않을까 해서 딱 한번 해봤어요. 근데 무서워서 다신.. 


· 크.. 멋있어요. 좀 방어적인 사람이랑은 잘 안맞을 것 같아요!  

- 음, 약간 그런 편인 것 같아요. 열린 사람을 좋아합니다. 여자도 하하.  


닮은꼴 연예인 '개그맨 정명훈'



· 저도 완전요. 그래서 힙합도 좋아하시는거에요?

- 힙합 좋아하죠. 근데 외국힙합까지 좋아하는건 아니고 거의 국내힙합 위주로?  

 가사 못 알아들으면 안되니까.


· 힙합이 완전 개방적인 음악이잖아요. 그치 않아요?  

- 그쵸. 힙합은 프리함 그 자체니까요. 


· 크.. 혹시 추천하는 뮤지션이나 앨범 있으세요?  

- 음... 예전에 아웃사이더 한참 좋아했을 때 앨범까진 아니고 그냥 그런 류의 노래들을 좋아했는데 요새는 트랩이 좋아요. 지코를 좋아해서 그렇지 않나 싶어요. 


· 지코형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 지아코는 짱이죠. 그냥 대체불가..  


· 그럼 우태운 님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음 개인적으로 (쇼미더머니)시즌4 때는 그냥 허세같아서 별로였는데 이번에는 꽤 하던데요. 싸이퍼 때? 면도보다는 우태운이 나은거 같아요.




· 쇼미더머니5 4강과 우승. 어떻게 보고 계세요?  

- 일단 비와이 씨잼 올라가겠고.. 서출구는 뭐 음원이나 무대에는 약한거 같고, 의외로 보이비 한 표 생각해봅니다. 보이비가 저번 예고편 보니깐 생각보다 잘하더라구요. 나머지는 플로우식?  


· 개인적으론 누구 응원하고 계세요?  

- 저는 뭐 바비 이후에는 한명만 응원하는 사람은 없긴한데 우승하는거보면 씨잼이 할거 같아요.


· 예전에 한창 쇼미더머니3 방영할 때, 바비가 지코든 개코든 다 부숴버리겠다고 인터뷰했던 게 기억나네요.  

- 그 자유로운 스웩이 정말 멋있습니다.


· 혹시 직접 랩도 해보실 생각 없으세요?

- 노래방가면 랩 하긴하는데 아직 제 톤을 못 잡아서 성대모사 정도에요.


· 노래방에선 어떤거 부르세요?

- 다이나믹듀오 '죽일놈' 이요!


· 그렇군요. 근데 지금 목소리도 괜찮으세요.  

- 이게 랩 목소리는 타고나야 하는 것 같아서요. 아직 힙삘이 없다해야 할까요? 꿈은 지코인데 현실은 힙찔이..


· 에이 아닙니당..



희천팜


<메일플러그 공식 질문>


· 김희천에게 양 과장님이란?

- 메일플러그 최고의 츤데레! 다 챙겨주시면서 겉으로는 아닌 척 하시는 분.


· 김희천에게 사장님이란?

- 사장님은 저의 영원한 사랑입니다! 알라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태그

이전 글

  1. 오 희천씨 바이크 멋있네요! ㅎ_ㅎb

*

*

티스토리 툴바